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블로거 쿠 입니다>< 


다들 어떤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나요?

저 같은 겨우에는,

거의 동일한 비밀번호 2개 정도

만들어놓고 ㅎㅎ


돌려쓰고는 하는데요.


이번에 참 재밌는 

조사 결과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피해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고 해요.


아..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어렸을 때 해킹당한

메이프스토리 아이디가

생각이 나는데요..


그 당시 초등학생이었는데,

비밀번호가 123456ㄴ 이런식이었던거

같아요...


어렸을 적, 저와 같이 

비밀번호에 대한 인식이 낮은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쉽게 유추가능한 비밀번호나 

단순한 패턴의 비밀번호를 피해야한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조사결과

10명의 1명은 단순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다고 

들어났다고 합니다.ㅎㅎ


미국의 인터넷 보안업체인

스플래시데이터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500만건의 비밀번호를 분석한 결과



123456이 최악의 비밀번호 1위를

차지했고,


password가 2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우리나라로 따지면

비밀번호를

'비밀번호'라고 설정한거네요

ㅋㅋㅋㅋㅋ


ㅠㅜㅠ


그 뒤로 123456789가 3위로

최악의 비밀번호로 조사되었습니다.


재밌는 비밀번호가 많아요.



'football(축구)'

'12345'

'111111'


그리고 최악의 비밀번호 23위로

도널드 미국 대통령의 이름이

올라가 있더라고요 ㅎㅎ


참 재밌었습니다.


스플래시 보안 업체는, 이러한 자료결과를

보여주면서


최근 많은 보안 사고가 이어짐과 동시에

해킹에 대한 데이터 유출이 나타나고 있다고

경각심과 경고를 전했다고 합니다.


기억하기 쉽다는 것은, 그만큼 또

쉽다는 것을 의미하잖아요.

ㅎㅎ


저도 이참에 저만의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어보려고요 ㅎㅎ


그렇다면 어떻게해야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을까요?


보안 전문가들은 이렇게 말해요.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들기 위해서는

숫자 그리고, 

대문자 소문자를 곁들인,

비밀번호를 만들라고요.


단순히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 조합으로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다고해요.


그리고 특수 문자를 사용해주면 더욱

좋고요 ㅎㅎ

예를 들면 이런거죠.

'aAbBcC123!@'

이렇게 만들면, 단지

abc와 123 그리고 특수문자

!@의 조합인데요.


상당히 강력한 비밀번호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ㅎ


그렇게 어렵지 않은 일인거

같아요 ㅎㅎ


여러분들도

이참에 여러분들만의

강력한 비밀번호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