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블로거 쿠 입니다.!


요새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또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시죠? ㅎㅎ


오늘은 블로그 운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애널리틱스인데요.

에.. 이게 뭐지 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기존에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자체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인 '통계'기능을

뛰어넘어, 


1. 블로그 실시간 분석

2. 유입분석

3. 페이지 분석

4. 방문분석

5. 인구통계분석

6. 권한부여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분석 시스템입니다.


저도 사실, 그냥 티스토리 통계시스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더 좋다고 해서,

사용해봤다가


너무 좋아서 ㅎㅎㅎ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일단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 방법과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우선 실시간 분석 기능!

 

실시간 분석 기능은, 말 그대로 지금 나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등의 

현황을 한번에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나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지 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텐데요.


수익 측정하기에 아주 유용하죠 ㅎㅎ



두번째 기능, 유입분석 기능입니다.


방문자들이 어떤 채널을 통해서, 나의 블로그 

그리고 사이트에 들어오는지 좀더 세밀하게

확인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유입 정보를 미리 파악하시고, 

어떤 유입 경로로 사람들이 

들어오는지 파악하신다면,


좀 더 방문자분들이 좋아하는

유입 키워드를 알아낼 수 있겠죠? ㅎㅎ



세번째 기능, 페이지 분석 기능입니다. 


나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페이지가 어디인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마다 방문자들이

얼마나 머무르고 계신지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죠, ㅎㅎ


현재 있는 포스팅의 강점 그리고 약점을

파악하는데 유용합니다.

(방문자가 오래 머무는 곳이 좋은 페이지 겠죠?)



네번째 방문분석 기능입니다. 


방문현황 그리고, 신규/ 재방문자 수/시간대별 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기능입니다. 



마지막 인구통계분석 기능입니다.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나이, 성별, 인구통계학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본인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주 고객층이

어떤 분들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면 여러분들도

좀 더 전문적인 블로거가 되실 수 있습니다.


바로 !! 신청해보세요 ㅎㅎ 


네이버애널리틱스 링크: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신청방법 블로그 링크:

https://to01.tistory.com/14

댓글